공지사항

Chrome브라우저 이용 시 학교 정보시스템 접속 장애 대처 및 점검 방법 안내

작성자: 하********팀
작성일: 2024-04-16 19:09
조회수: 415

Chrome 브라우저를 통한 교내  정보시스템 이용 간 접속 장애·끊김 등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
1.쿠키 및 캐시파일 삭제

  - Chrome > 오른쪽 위의 [⋮] 메뉴 > [설정] > [개인정보 및 보안] > [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]

    ※ 단축키 : Ctrl + Shift + Del

 - “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”, “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” 체크 후 사용 기록 삭제


2.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

  - Chrome > 오른쪽 위의 [⋮]메뉴 > [확장 프로그램] > [확장 프로그램 관리]

  -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


3. 크롬 최신버전 업데이트

  - Chrome > 오른쪽 위의 [⋮]메뉴 > [도움말] > [Chrome 정보]

  - Chrome 최신 버전 확인

 ※ 업데이트 오류 발생 시 구글 문서 참조 https://support.google.com/chrome/answer/111996?hl=ko&ref_topic=7438629&sjid=2723295324384971656-AP


4. Chrome 재설치

  - 웹사이트 접속 불가, 업데이트 불가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재설치

  - Windows 시작 > 프로그램 추가/제거 > Google Chrome 삭제

 - Chrom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재설치

    ※ 구글 크롬 사이트 : https://www.google.com/intl/ko_kr/chrome/


세부내용은 성신포털의 공지사항(클릭 이동)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

감사합니다